ga1

지난 13일 오후 삼성전자는 공식블로그 ‘삼성투모로우(samsungtomorrow.com)’를 통해 ‘갤럭시 알파’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 알파는 그 동안 많은 루머와 유출 사진들로 네티즌들의 호기심을 자극했습니다. 우선 디자인은 아주 좋습니다 .

ga2

테두리가  메탈로 제작된 점이 가장 멋진 변화입니다. 베가 아이언과, 아이폰이 생각나네요. 가장 압권은 두께입니다. 두께가 불과  6.7mm에 불과한데요. 아이폰6의 예상두께가 7mm인데 더 얇군요. 어쨌든 아이폰6와 비슷한 두께는 우연이겠죠?  무게도  115g 무게로 다른 갤럭시들 보다 경량화됐습니다. 아이폰6의 예상 무게가 113g인데 우연이겠죠?
삼성전자 측은 갤럭시 알파가 “디자인 혁신을 시도했다.”고 밝혔습니다. 실물을 봐야 알겠지만 기존 갤럭시 시리즈보다는 확실히 나아 보입니다. 뒷면은 빼고요. 혁신이 아직 거기까지는 못 갔나 봅니다.

ga3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요. 새로운 아이폰6가 4.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두 제품의 디스플레이 크기가 같은 것도 우연이겠죠?
해상도는 불행히도 HD(1280×720)급입니다. 여기저기 한숨 쉬는 소리가 들리는군요.  안드로이드 4.4.4(킷캣)을 탑재하고 있고, 스냅드래곤 805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배터리는 1860mAh, 후면 1200, 전면 21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됐습니다. 낮은 해상도는 단점이지만 이번 제품의 포인트는 디자인 혁신이라고 하니까 넘어가죠.
갤럭시 알파는 블랙, 화이트 ,골드, 실버, 블루 총 5가지 색상으로 9월부터 전세계 150여 개국에 순차적으로 발매 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만 아마도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이폰6에게 찬 물을 뿌리는 목적의 제품으로 보입니다.

 

▶ 제품 정보  samsungtomorrow.com
▼ 제품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