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1

 

스마트워치의 역사는 생각보다 오래됐습니다. 특히 70년~80년대에는 카시오와 세이코에서 다양한 스마트워치를 내놓았었습니다. 계산도 되고, TV도 나오고, 녹음도 가능했죠. HP도 스마트워치 HP-01을 내놓은 적이 있었는데요.
HP-01은 1977년에 만들어진 시계입니다.  당대 최고의 영화로 꼽혔던 스타워즈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간, 분, 초,날짜를 붉은 빛으로 선명하게 표현해줍니다. 계산기 기능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면에는 28개의 버튼들이 오목하게 튀어나와있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별거 아니지만 당시로써는 놀라운 기술이었죠.

HP4

기본적인 알람음 말고도 몇 가지 소리를 더 갖고 있다고 합니다. 카운트다운, 스톱워치 등의 기본적인 기능도 내장됐습니다.
기능만으로 보면 80년대 나온 10만원 대의 카시오나 세이코와 크게 다를 게 없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가격입니다.

ⓒ LED-FOREVER.COM
ⓒ LED-FOREVER.COM

이 제품은 신제품은 존재하지 않고,  완벽하게 복구된 상태의 중고 제품이 이베이(ebay)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무려 14,5000달러(약 1,500만원)입니다.  카시오나 세이코는 비슷한 디자인의 제품이 10만원 정도에 아직도 나오고 있습니다. HP의 팬보이가 아니라면 가치는 없어 보이네요.

 

제품 구매 eb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