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3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엑스박스 원(Xbox One)을 9월 23일 출시할 예정입니다. 엑스박스 원은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세 번째 게임기입니다. 작년 11월 북미와 유럽 등 일부 지역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거의 1년 만에 국내 정식 출시입니다.

 

x2

엑스박스 원은 500GB 하드, 블루레이 플레이어와 내장 와이파이가 장착돼 있습니다. 1개의 무선컨트롤러, HDMI 케이블, 채팅용 헤드셋 그리고 신규 사용자들을 위한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멤버쉽 14일 무료 체험권 등을 제공합니다. 정식 출시에 앞서 9월 2일부터 G마켓을 통해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간 동안 게임 ‘피파 15’가 무료로 포함됩니다.

x5

문제가 되는 가격을 살펴볼까요? 엑스박스원은 플레이스테이션4에 비해 가격이 비싸 판매량 격차가 벌어지자 지난 6월 이후로 가격을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지난 7월에는 한정 프로모션이지만 324달러까지 가격을 내리기도 했습니다.
우리나라 출시 가격은 ‘키넥트’를 포함한 ‘데이 원1’팩과 포함하지 않은 ‘데이 원2’팩 두 가지로 나뉩니다. 먼저 기본 패키지 가격은 50만원입니다. 키넥트를 포함한 패키지는 60만원이고요.  지난해 미국 발매시 키넥트 포함한 가격이 499$(약 51만원)이었는데, 그 당시 가격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현재 플레이스테이션4의 국내 가격은 42만원 정도입니다. 한국에서도 경쟁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제품 정보 xbox.com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