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가 출시됐습니다. 구매를 하기 위해 대기 번호표를 받고 아침 일찍 줄을 서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애플워치를 사야겠다는 생각으로 뽑아본 ‘애플워치를 사야 할 7가지 이유’입니다. 이는 얼리어답터 일개 에디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reason for apple watch (3)

 

1. 애플워치는 멋진 손목 시계입니다.

애플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말 그대로 애플이 만든 시계입니다. 아이폰이 세상에 처음 선보이던 때를 기억하시나요? 스마트폰은 그 전에도 많았지만 아이폰은 새로운 혁명의 시작이었습니다. 애플워치의 멋지고 다양한 디자인과 새로운 사용 경험은 손목을 빛내 줄 것입니다.

 

2. 애플워치는 스마트한 디바이스입니다.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이제 손목에서도 간편하게 일정과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심박수까지 재어 주고 운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스마트하죠.

 

3. 애플워치는 아이폰 액세서리입니다.

아이폰 6와 6 플러스가 출시되고 단통법이 시행되면서 국내에도 아이폰 사용자가 많이 늘었습니다. 주위를 둘러보면 예전보다 확실히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같은 값이면 아이폰이라는 거겠죠. 좋은 기회입니다. 예쁜 애플워치를 산다면 이제 아이폰도 살 수 있게 됩니다.

 

reason for apple watch (9)

 

4. 애플워치는 애플답지 않게 신선합니다.

애플워치는 3가지 에디션이 있고, 교체할 수 있는 스트랩은 수십 가지에 달합니다. 오로지 하나의 옵션만 보여줬던 애플이 다양한 패션 아이템으로 애플워치를 제시했다는 것은 정말 신선한 일입니다.

 

5. 애플워치는 손목시계치고 결코 비싸지 않습니다.

가장 저렴한 것이 439,000원부터 시작하고, 에디션이나 재질을 고르다 보면 그 가격은 백만원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각해보세요. 수백, 수천만 원짜리 고가 손목시계는 많습니다. 단지 비싸다는 이유 때문에 비난 받아야 할까요? 오히려 애플워치는 손목시계라는 패션 아이템에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가장 잘 녹여낸 제품입니다.

 

reason for apple watch (8)

 

6. 애플워치는 하루의 파트너입니다.

하루 종일 만지작거리는 것이 아니라면 애플워치는 하루의 시작부터 잠자리에 들기 전까지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 능력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충전도 케이블의 자석으로 간단히 철썩 붙일 수 있어서 편하죠.

 

7. 애플워치는 애플의 기념비적인 첫 번째 스마트워치입니다.

다음 세대의 애플워치에 대한 루머가 나돌고 있지만, 루머는 루머일 뿐이죠. 기약 없는 다음 세대 제품을 기다리고 또 기다리다 보면 흐르는 것은 시간이요, 세월입니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된 후에 애플워치를 차실 건가요? 지금 갖고 싶다면, 지금 사는 게 가장 현명한 답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