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가 출시됐다. 비도 오는데 아침부터 줄까지 서고 난리도 아니었다고 한다. 애플워치를 사지 않을 생각으로 뽑아본 ‘애플워치를 사지 말아야 할 7가지 이유’다. 어찌됐던 흔한 얼리어답터 에디터의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reason for apple watch (10)

 

1. 애플워치는 시계다.

애플의 첫 번째 스마트워치, 애플워치. 말 그대로 시계다. 지금 손목에 시계가 채워져 있는가? 지금까지 손목시계를 차고 다니지 않았다면 애플워치라고 다를 게 없다.

 

2. 애플워치는 스마트 디바이스다.

시간 확인 물론, 일정관리, 메시지 확인 등 굳이 작은 화면을 들여다보지 않아도 손에 들고 있는 스마트폰에서도 가능하다. 평소 자신의 심박수가 궁금했다면 모르겠지만.

 

3. 애플워치는 아이폰 액세서리다.

국내 아이폰 점유율은 약 30% 정도다. 만약 70%에 해당한다면 애플워치 전에 아이폰을 먼저 준비해야 한다. 액세서리 때문에 스마트폰을 바꾸는 건 넌센스다.

 

reason for apple watch (4)

 

4. 애플워치는 애플답지 못하다.

애플워치는 지금까지 애플의 다른 제품과 달리 선택의 폭이 넓다. 단 하나의 옵션만 주장했던 애플이 스마트워치 만큼은 자신이 없었나 보다.

 

5. 애플워치는 비싸다.

439,000원부터 시작한다. 42mm는 6만원 더 줘야 한다. 에디션이나 재질을 고르다 보면 80~90만원은 기본이다. 여기에 한번 더 생각해 보자. 애플 제품이 제품만 사고 나서 끝난 적이 있는지.

 

reason for apple watch (6)

 

6. 애플워치는 하루살이다.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되던 배터리는 사실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다고 한다. 그렇다 하더라도 매일 충전해야 한다. 스마트폰에 이어 충전의 부담이 하나 더 늘어난 셈이다.

 

7. 애플워치는 다음 버전이 예고되었다.

이미 애플워치2의 루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잘 알려진 대로 애플의 모든 제품은 다음 버전이 더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