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캠의 대명사, 고프로가 장점 중 하나는 다양한 액세서리입니다. 직접 들고 찍을 수도 있고 헬멧에 부착해 아웃도어 스포츠의 순간을 생생하게 찍을 수도 있죠. 간단한 액세서리로 아이폰을 액션캠처럼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 나왔는데요. 이름은 플라이마운트(Flymount) S.1입니다.

언뜻 보기에는 사구려 플라스틱 케이스처럼 생겼습니다. 하지만 2가지 핵심 기능으로 아이폰을 액션캠으로 만들어주죠.

Flymount04

우선 카메라 부분인데요. 단순히 반사경을 달아 90로 꺾어 촬영하는 줄 알았는데 특허까지 받은 광학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렌즈에 도달하는 빛의 범위를 넓혀 액션캠 수준의 시야각으로 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Flymount02

다음은 마운트입니다. 바닥에 별도의 마운트를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어 헬멧 등에 부착해 다이내믹한 영상을 찍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고리에 매달아서 휴대할 수도 있어 자연스러운 촬영도 가능하죠. 편리한 촬영을 위해 별도의 리모컨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Flymount03

액션캠답게 방수와 충격 흡수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만 지원하는 아이폰은 4, 4S, 5S까지 입니다. 왜 아이폰 6는 없는 걸까요? 아직 새 제품이라 액션캠 대용으로는 아깝다는 의미일까요?

Flymount01

플라이마운트 S.1은 현재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이며 가격은 얼리버드 특가로 65달러(약 7만원), 배송은 오는 7월입니다. 여름 휴가 가기 전에 준비하면 좋겠네요.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