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풍년입니다. 어제 샤오미 에어컨 출시 소식샤오미 체중계 리뷰에 이어 오늘도 샤오미 소식을 전해드리는데요. 이번 제품은 무선공유기입니다.

Mi Wi-Fi01

이름부터 멋집니다. 한자로 ‘全新’, 영어로는 ‘All-New’ Mi Wi-Fi인데요. 마치 페이스 리프트(Face Lift)를 거쳐 나온 자동차 같습니다. 기존 Mi Wi-Fi도 굉장히 훌륭한 디자인이었습니다. 매직 트랙패드보다 먼저 나오기만 했다면 말이죠.

Mi Wi-Fi06

이번에는 샤오미 나름의 디자인을 갖추고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공유기를 책상 위에 꺼내 놓는 걸 싫어하는데, All-New Mi Wi-Fi는 무척 만족스러운 모습입니다.

Mi Wi-Fi03

2.4GHz/5GHz 듀얼밴드로 802.11ac 무선랜을 지원합니다. 안테나가 굵직하게 보이는데요. 4dBi와 6dBi PCB 어레이 안테나로 기존 대비 넓은 커버러지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집안에 놓이는 샤오미 제품을 늘려야 할 테니 미리 커버리지를 넓혀놔야겠죠.

Mi Wi-Fi04

가장 큰 특징은 HDD가 내장된 점입니다. 별도의 NAS를 연결할 필요가 없이 All-New Mi Wi-Fi만 있으면 NAS 환경이 완성됩니다. 기존 무선공유기의 경우 외장하드를 USB로 연결할 수 있는 제품이 있는데요. All-New Mi Wi-Fi가 속도 면에서 유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별도로 설정할 필요도 없으니 편리하고요. 용량은 1TB와 6TB, 두 종류가 있습니다.

Mi Wi-Fi05

샤오미의 새로운 무선공유기, All-New Mi Wi-Fi는 오는 6월 18일부터 판매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1TB가 699위안(약 12만5천원), 6TB가 2999위안(약 53만6천원)입니다. 샤오미 가격이 점점 올라가는 것처럼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요?

참고 링크 : 샤오미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