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1

한국닌텐도에서 새로운 닌텐도 위(Wii)를 발매했습니다.  사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닌텐도 위는 이미 2007년에 발매됐었죠. 이 제품은 그 때의 위와 거의 비슷한 옆그레이드 버전입니다.  2007년은 닌텐도에게 가장 영광스러운 시기였습니다. 아직 닌텐도는 그 때의 영광을 잊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 거의 변화가 없는 닌텐도 위를 디자인만 살짝 바꿔 다시 내놓았습니다.  일종의 퇴행성 증후군으로 보입니다.

ⓒ Nintendo.com
ⓒ Nintendo.com

달라진 부분을 좀 더 살펴 보죠. 기존의 위보다 두께가 더 얇아졌습니다. 놀랍군요. 하지만 게임큐브(Gamecube)게임과 게임큐브 콘트롤러는 사용할 수 없게 됐습니다. 두께를 빼면서 기능도 빼 버렸습니다. 안 좋은 버릇입니다.
대신 슈퍼 마리오브라더스가 기본 패키지에 포함됐습니다. 이건 나쁘지 않습니다. 가격은 18만 8천원으로 조금 낮아졌습니다. 가격은 낮아질 수록 좋죠. 그러나 닌텐도 위 중고제품과 거의 차이가 없는 기능 때문에 경쟁력은 없어 보입니다. 저라면 게임팩 5개를 껴 주는 깨끗한 중고를 찾아보겠습니다.

wii3
ⓒ fail0verflow.com

주의할 점은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지난 2012년 발매한  ‘위 유(Wii U)’가 아닙니다. 위 유는 국내 정식발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위 유를 발매할 바에는 ‘위’를 한번 더 발매하는 게 더 잘 팔릴 거라고 생각한 듯 합니다.
얼리어답터도 닌텐도의 생각에 동의합니다.

 

제품 구매 nintendo.co.kr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