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go adventure gadget (2)

밖에 나가기 좋은 쾌청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물론 메르스만 아니라면요. 나중에라도 캠핑같은 아웃도어 활동을 할 때 유용하게 쓰일만한 아이템을 소개해드립니다.

fogo adventure gadget (11)

이름은 포고(Fogo), 모습은 평범한 손전등 같이 생겼습니다. 가장 많이 쓰일 것 같은 기능 역시 손전등인데요. 1000루멘 밝기를 지원합니다. 1000루멘 정도면 스마트폰 플래시 밝기의 100배라고 하네요. 칠흑같이 어두운 밤에도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ogo adventure gadget (4)

자전거를 탈 때도 유용합니다. GPS로 속도와 거리, 고도 측정을 하고 기록을 볼 수 있죠. 포고 전용 어플 혹은 유명한 자전거 라이딩 관련 어플인 스트라바(Strava)와도 연동됩니다. 어두울 때는 속도와 주변 광량을 측정해 자동으로 플래시의 불빛 양을 조절한다고 하네요. 자전거를 시원한 밤에 타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이것만으로도 많이 끌립니다.

fogo adventure gadget (0)

이 외에도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2미터 방수가 가능해 물에 빠져도 괜찮고, 나침반을 비롯해 스마트폰 3번 정도는 충전 가능한 6800mAh 용량의 배터리까지 들어있네요. 그리고 워키토키 기능이 있는 뚜껑으로 바꿔 끼우면 다른 포고와 무전도 주고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혹시 모를 조난 상황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겠네요.

fogo adventure gadget (33)

캠핑, 하이킹 등 야외에서 든든하게 갖고 다닐만한 포고는 펀딩 사이트에서 이미 목표치를 달성했습니다.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스탠다드 모델이 현재 기준으로 199달러(약 22만원)입니다. 단, 우리나라에서 주문하면 배송비 10달러가 더 붙네요. 배송은 내년 1월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어차피 지금은 여러 가지로 뒤숭숭하니 당분간은 그냥 집에서 쉬어야겠네요.

참고 링크 : 킥스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