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wbone up2 -1

웨어러블 스마트 밴드 제조업체 조본(Jawbone)이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름은 ‘업2(UP2)’입니다. UP24, UP3, UP2… 이름은 좀 헷갈리네요. 신제품에도 관심이 가지만 또 하나 흥미로운 것은 경쟁사 핏비트(Fitbit)를 최근 정의의 이름으로 고소했다는 것입니다.

234523e46235popcorn
ⓒ 네이버 웹툰 질풍기획

조본의 모회사 알리프컴(AliphCom)에 따르면 자사의 직원 5명이 핏비트로 이적하면서 회사 노트북의 정보를 따로 저장하고 이를 숨기기 위한 소프트웨어 흔적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핏비트측도 아는 바가 없다며 바득바득 맞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웨어러블 기기로 시장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두 업체가 서로 이렇게 강경하게 나오니, 팝콘과 콜라를 준비하고 구경해야겠네요.

jawbone up2 -4

어쨌든 신제품인 조본 업2는 지난 모델인 ‘UP24’를 계승해 발전시킨 제품인데요. 디자인에 중점을 둔 모습입니다. 현재 판매되는 제품 중에서 가장 얇다고 하네요.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로, 스타일리시한 사선 패턴이 인상적입니다.

jawbone up2 -2

기능은 기존의 제품과 거의 비슷합니다. 스마트폰 알림은 기본이고요. 걸음 수와 칼로리 소모량을 측정합니다. 스마트 코치(Smart Coach)라는 기능으로 주기적으로 알림을 전달해 일어나서 움직이라고 재촉합니다. 스마트 코치는 학습한 행동 패턴을 가지고 취침하기 좋은 시간을 알려주며, 수면 상태도 분석하죠. 식품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먹은 음식을 기록할 수 있는 것도 기존과 같습니다. 다만 심박수는 측정할 수 없네요.

jawbone up2 -3

생활 방수를 지원해 빗방울이나 땀이 나는 환경에서 잘 버틴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38mAh인데 한 시간에 완충되고 최대 일주일 지속되네요. 가격은 16만원입니다. 기능도 중요하지만 사실 웨어러블 기기의 착용 여부는 멋진 디자인이 결정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면에서 업2는 충분히 매력적으로 보이네요. 더불어 조본과 핏비트, 두 경쟁 업체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도 궁금합니다.

참고링크 : 조본 UP2

구매하기-미스터쿤-06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