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가 신발 한 켤레를 선보였습니다. 무려 스마트 신발입니다. 일종의 웨어러블 기기라고 할 수 있겠죠. 어차피 신발이 웨어러블이라 좀 애매하긴 하네요.

le02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측면의 LED입니다. 착용한 사람의 기분을 아이콘으로 표시해주죠. 기분이 좋을 때는 스마일, 커플끼리는 하트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좀 우스워 보일 수도 있겠네요.

le03

물론 LED가 달려있다고 스마트 신발이라고 할 수는 없겠죠. 팔찌형 웨어러블 기기처럼 심장 박동수나 칼로리 소모량 등을 스마트폰으로 전송해줍니다. 팔찌처럼 번거롭지 않으니 훨씬 유용할 수 있겠네요. 신발이라 칼로리 소모량 계산은 확실할 것 같습니다.

le04

가장 신기한 건 내비게이션 기능입니다. 스마트폰으로 목적지를 정해 놓으면 방향에 맞게 진동으로 길을 알려준다고 합니다. 좌측 방향이라면 왼쪽 신발에 진동이 울리는 걸까요? 차량용 내비게이션도 가끔 엉뚱한 길을 알려줄 때가 있는데 신발이라면 더 당황할 수도 있겠네요. 사람이 많은 곳은 우회시키는지도 궁금하네요.

le05

레노버 스마트 슈즈는 28일 어제 중국에서 개최한 레노버 테크 월드(Lenovo Tech World)에서 선보인 콘셉트 제품입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이나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죠. 디자인만 좀 손보면 엄청난 웨어러블 기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링크 : 레노버 테크 월드

 

신언재
고르다 사다 쓰다 사이에 존재하는 쉼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