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02
ⓒ http://www.just-mobile.com/

맥북을 닫은 상태인 세로로 거치하는 스탠드가 있습니다. 왜일까요? 전시하는 것도 아니고. 맥북을 사용하면서도 사과 로고를 보고 싶기 때문일까요? 물론 썬더볼트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서 굳이 듀얼 모니터 구성이 필요 없다면 닫아 두어도 상관 없겠지만요. 사실 이런 스탠드는 보기 좋게 거치하는 것 외에는 효과가 전혀 없다고 해도 무방합니다. 그럼 이런 스탠드는 어떨까요?

sv04

SVALT라는 스텐드입니다. 세로로 세워서 거치하는 스탠드지만 쿨링팬까지 달려 있죠. 맥북 통풍구와 맞닿는 부분에 홈이 있어 열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합니다.

sv03

제조사에 따르면 약 12도 정도를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발열이 감소되니 맥북에서 발생되는 소음도 감소시킬 수 있고, 성능 향상도 기대할 수 있겠죠.

sv05

80mm 팬이 달려 있고, 회전 속도는 1,700RPM, 소음은 15dBA 정도입니다. 맥북과 잘 어울리는 알루미늄 재질로 제작되었으며, 실버와 블랙,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저는 실버에 한 표 던지겠습니다. 쿨링팬까지 달려있지만 이런 류의 스탠드의 가장 큰 장점인 심플한 디자인까지 만족하고 있죠.

sv01
ⓒ http://www.instructables.com/

애플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세로형 거치대는 기능에 비해 고가인 편입니다. 그래서 DIY로 스탠드를 제작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SVALT 역시 만만치 않은 가격입니다. 149.95달러(약 16만5천원)죠. 배송료는 별도. 그냥 지금까지처럼 포장재나 잘라야겠습니다.

참고 링크 : SVA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