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 nexus player 01

구글의 넥서스 플레이어(Nexus Player)가 온라인 마켓을 통해 출시됐습니다. 넥서스 플레이어는 집에서 대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안드로이드 콘솔인데요. 제조는 에이수스(ASUS)에서 했습니다. 크롬캐스트가 스마트폰 콘텐츠를 TV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 준 맛보기 아이템이었다면, 이번 넥서스 플레이어는 사용성을 더 넓혔습니다.

google nexus player 02
출처 : G마켓 유튜브 영상

스펙으로는 인텔 아톰 쿼드 코어 칩셋과 파워VR 시리즈6 GPU, 1GB 메모리와 8GB의 저장용량을 갖췄습니다. 하드웨어 자체가 뛰어난 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그저 감사할 따름입니다. 미국 기준 99달러인데요. 역시 구글다운 가격 책정입니다.

유튜브를 비롯한 영상과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건 물론입니다. 게다가 게임 컨트롤러로 더욱 편리하고 쾌적하게 게임을 할 수 있죠. 지마켓의 프로모션 영상에서도 볼 수 있듯이 채수빈 양이 넥서스 플레이어의 매력에 푹 빠진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회사 선배들의 갖은 괴롭힘(?)에도 꿋꿋이 넥서스 플레이어의 성공적인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애쓰는 아름다운 장면이 담겨있죠.

google nexus player 03
출처 : G마켓 유튜브 영상

넥서스 플레이어는 TV를 활용하는 편리한 콘텐츠 경험을 안겨줄 것으로 뜨거운 기대를 받고 있는데요. 콘텐츠가 얼마나 풍부한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구독한 유튜브 채널이 수백 개에 이르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구미가 당기네요.

채수빈 양이 사용해서 더욱 갖고 싶은 넥서스 플레이어는 지마켓과 하이마트 온라인에서 26일 오늘부터 판매됩니다. 넥서스 플레이어 콘솔과 리모콘이 들어있는 기본팩이 129,000원, 게임 컨트롤러를 포함한 게임팩이 179,000원입니다. TV와 연결할 HDMI 케이블은 별도로 사야 합니다.

참고 링크 : 지마켓

 

박세환
여러분의 잔고를 보호하거나 혹은 바닥낼 자신으로 글을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