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 못 끊는 분들을 위해 많은 회사들이 여러가지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저도 2천 번쯤 금연에 도전했는데요. 2천 1번째 금연을 도와줄 제품이 탄생했습니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 라이터입니다. 세계 최초의 금연을 도와주는 스마트 라이터 큇빗(Quitbit)인데요. 금연을 생각하는 라이터라니 정말 어처구니 없네요.
콘셉트부터 잘 못 잡은 것 같지만 혹시 모르니 제품 설명을 살펴 보도록 하죠.

qb2
이미지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

 

우선 몸체는 흡연자의 폐 색깔처럼 아주 검습니다. 시작이 좋습니다.
일반 라이터처럼 뚜껑을 열고 불을 붙이는 점은 별다를 게 없습니다. 불안한데요?
특이한 점이라면 몸체가 디스플레이로 이뤄져서 마지막으로 흡연한 시간과 현재까지 피운 담배의 개수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흡연 하기 전 흡연자를 고민하게 해서 담배를 줄이는 역할이라고 주장하는데요.  사실 이런 약한 자극으로 금연은 불가능하다고 봅니다. 불을 켤 때마다 전기 충격을 주거나 방사능을 뿜어대면 모를까요.
어쨌든 영상을 감상하시죠.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좀 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됩니다. 담배를 피웠던 장소를 추적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최대 3개월 동안 사용자의 흡연량을 그래프로 보기 쉽게 정리까지 해준답니다. 자신의 죽을 날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드는 것도 재미있겠네요. 이런 그래프를 페이스북 등에 올리면 ‘좋아요’ 많이 받을 수 있겠습니다.

QB1

이미지 출처 : https://www.kickstarter.com/

한번 충전에 100번 정도 쓸 수 있으며, 담배를 못 끊을 것을 대비해서 계속 충전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영리하네요.
2014년 12월 발매될 예정인 이 제품은 큇빗과 어플리케이션 모두 합쳐 90달러(약 9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예약판매 중에 있습니다.
http://quitbitlighter.com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