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펫페이스(PetPace)사에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스마트 목걸이 ‘펫페이스’를 만들었습니다.
사람이 거는 건 아니고요. 반려동물에게 걸어주면 됩니다. 우선 다행입니다.

petpace1이미지 출처 : http://petpace.com

이 제품은 반려동물용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가깝습니다. 반려동물의 목에 착용시키는 것 만으로도 ‘체온, 맥박, 호흡, 활동 수준, 칼로리, 자세’ 등 을 측정해서 알려준다고 합니다.
저도 측정해 본 적이 별로 없는 게 많네요. 부럽습니다.

펫페이스를 통해 수집된 데이터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인의 스마트폰으로 전달된다고 합니다. 만약  반려동물이 평소 수집되었던 수치에서 벗어나기 시작하면 푸시 알림으로 친절하게 통보해준다고 합니다.
미국의 경우는 해당 데이터를 담당 수의사에게도 직접 전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방수, 방진, 충격방지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한번 충전으로 약 6주 동안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6kg 이상의 모든 개와 고양이에게 착용이 가능하고, 총 3가지의 사이즈까지 지원한 점도 디테일합니다. 갤럭시 기어보다 기능이 더 낫네요.  놀랍습니다.

petpace2이미지 출처 : http://petpace.com

 

올해 여름 미국 전역에 출시될 예정인 이 펫페이스의 가격은 150달러(약 15만원)입니다. 그리고 매달 서비스 이용료 15달러를 추가로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디자인만 좀 예뻤으면 좋았을 테지만, 반려동물들은 디자인을 별로 중요시 하지 않을테니 큰 문제 없을 듯 합니다.

PetPace Front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