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http://store.steampowered.com/?l=korean)이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스팀보이(SteamBoy)를 선보였습니다.
흔히 휴대용 게임기 하면 닌텐도나 PSP 정도를 떠올리게 마련인데요. 이 제품은 제조사가 아니라 게임 유통사에서 내놓은 첫 휴대용 게임기라는 점에서 신선합니다.  다만 이름은 식상하네요. 닌텐도보이의 짝퉁같기도 하고요.
이번 E3게임쇼를 통해 공개된 스팀보이는 쿼드코어 CPU에 4GB 램, 32기가의 내장 메모리와 5.16 인치, 와이파이, 3G 네트워크를 지원하는 등 하드웨어 사양이 화려합니다. 또한 스팀 OS라는 새로운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는 점도 눈에 띕니다. 영상을 감상하시죠.


steamboy1

사양만으로 본다면 최강의 하드웨어 성능을 갖춘 것으로 보이지만 스마트폰 때문에 닌텐도와 소니도 고전하고 있는 휴대용 게임기 시장이기 때문에 성공을 장담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스팀이라는 대규모 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 이용자라면 다양한 게임을 손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강점입니다. 특히 스트리밍을 통한 멀티플레이와 터치패드와 액션버튼을 활용한 뛰어난 게임성은 스마트폰과 비교우위에 있습니다.  이 게임기는 2015년 초에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 내용에 덧붙입니다. 스팀보이 프로젝트는 밸브의 서드파티인 ‘스팀보이 머신’이라는 개발사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부정확한 내용을 보충합니다. 부정확한 기사를 작성한 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