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에 최적화된 제품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네요. 삼성전자에서 역시 비대면 생활을 돕기 위한 전용 모니터를 출시합니다.

S40VA, 24형

지난 14일에 출시된 이 제품은 이름부터 직관적인 ‘웹캠 모니터’입니다. 풀HD 해상도와 178도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한 24형(60.4cm)이죠. 장시간 사용하더라도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아이 세이버 모드, 플리커 프리, 청색광 저감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모니터 자체에 화상 회의용 웹캠 카메라와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깔끔한 데스크 환경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특히 웹캠 카메라는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인증을 받은 2백만 화소의 적외선 카메라로 안면 인식 보안 기능을 통해 편리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팝업 형태로 탑재된 웹캠 카메라와 마이크는 필요한 상황에서만 꺼내 쓸 수 있도록 고안되어 보안성을 강화하고 깔끔한 공간 연출이 가능합니다. 높낮이와 상하 각도, 좌우 회전과 가로 세로 전환, 벽걸이 지원이 가능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죠.

재택근무, 화상 회의나 비대면 수업 등 원격으로 커뮤니케이션 하는 상황이 점차 일상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전자제품 역시 맞춤형으로 진화하고 있네요. 웹캠 모니터는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가격은 38만원입니다.

시국 맞춤형 모니터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