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출시됐던 핏빗 차지 4에 이어 올해 핏빗 차지 5(Fitbit Charge 5)가 새롭게 출시됩니다. 올해 1월 구글이 인수하면서 더 관심을 모았던 핏빗 차지가 운동 환경에 더욱 최적화되어 돌아왔다고 하네요.

기존에 비해 좀더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과 산뜻한 컬러로 탄생했네요. 수심 50m 방수 기능을 탑재해 수영이나 샤워를 하는 동안에도 착용 가능하다는 점과 최대 7일의 배터리 수명은 여전히 핏빗 차지의 강력한 장점 중 하나입니다. 구글의 웨어러블 제품이 된 만큼 특히 안드로이드와 친숙하고 빠르게 페어링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총 20가지의 운동 모드로 목표를 세울 수 있고 내장 GPS로 스마트폰 없이 야외 운동을 즐기며 이동거리를 측정 가능합니다. GPS 기록은 핏빗 전용 앱에서 운동 경로 전체의 페이스와 심박수 구간을 확인할 수 있죠.

핏빗의 또 다른 특징은 바로 멤버십 서비스입니다. 핏빗 프리미엄 멤버십에 가입하면 심박변이도(HRV)와 운동 및 수면 기록 데이터를 분석해서 신체가 운동 준비가 되어 있는지 혹은 휴식이 필요한지를 알려줍니다. 손목형 EDA 스캔 앱으로 신체 상태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현재 내 몸의 스트레스 수준도 파악해 관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핏빗 프리미엄 멤버십은 일일 권장 활동과 마음챙김 세션, 챌린지 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됩니다.

꾸준히 운동을 즐기는 사람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과 스트레스 등 건강 관리를 전반적으로 케어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하겠네요. 핏빗 차지 5는 스틸 블루, 블랙, 루나 화이트 총 세 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현재 9월 말 배송을 예정으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24만9천원입니다.

손목 위 헬스 코치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