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다음 목표로 게임 사업을 노리고 있는 가운데 폴란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게임 두 가지를 출시하고 테스트를 시작했다. 8월26일(현지시간) 폴란드 넷플릭스 공식 트위터에 모바일 게임 출시 소식을 알리며 게임 사업 진출을 공식화했다. 

폴란드 거주자의 안드로이드 넷플릭스 앱에 ‘기묘한 이야기3, 기묘한 이야기:1984’ 두 가지 게임 아이콘이 생겼고 누르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이동해 게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직접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할 수도 있다. 레트로 감성을 잘 살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를 주제로 하는 두 게임은 1980년대 느낌의 16비트 도트 그래픽으로 만들어졌다.

‘기묘한 이야기3’는 이미 구글 플레이로 출시된 적이 있고 PC, 콘솔에서도 여전히 즐길 수 있다. ‘기묘한 이야기:1984’는 2017년 스마트폰 전용 출시를 목표로 하다 중단됐지만 다시 부활하게 됐다. 두 게임 모두 인디 게임 스튜디오 보너스XP가 만들었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한 게임은 넷플릭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야 실행된다. 넷플릭스는 게임에 광고, 인앱 결제, 추가 요금 부과 등을 하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수많은 게임을 제공하며 부가 수입을 올리기보다는 사용자의 시선을 넷플릭스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전략이라고 추정할 수 있다. 

​얼마 전 EA 모바일 게임 수장을 거쳐 페이스북 오큘러스 게임 및 콘텐츠 부문 부사장을 역임한 ‘마이크 베르두(Mike Verdu)’가 넷플릭스 게임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하고 게임 전담팀까지 구성하며 노력 중인만큼 매력적인 게임이 다수 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폴란드 이외 지역과 iOS 기기 지원 등 추가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게임으로 강력한 경쟁자를 견제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