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 본사를 둔 전기 스쿠터 제조사 니우(NIU)가 여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한 ‘고바 C0(GOVA C0)’를 출시한다. 귀여운 디자인, 높이를 낮춘 시트, 가벼운 무게로 여성 고객을 겨냥한 제품이다.

화이트, 핑크, 블루 파스텔 톤 색상에 정면에는 마주 보고 있는 한 쌍의 ‘C자’ 헤드라이트가 귀여움을 한 스푼 더 했다. 74cm 높이의 시트는 편안하고 안정감 있게 탑승할 수 있다. 뒤 쪽의 보조 시트에는 아이를 태우거나 가벼운 장바구니를 올려 주면 된다.

고바 C0의 차체 중량은 75Kg으로 다른 전기 스쿠터보다 상당히 무게를 줄였다. 배터리 무게는 5.6kg에 불과하지만 저온/고온 보호, 과충전 보호, 방전 보호 등 12가지 안전 기능이 적용됐다. 400W 모터와 쌍을 이루는 작고 가벼운 배터리로 최고 속도는 25km/h, 주행거리는 50~60km 정도로 가까운 거리를 출퇴근하거나 동네를 한 바퀴를 산책하는 가벼운 외출용으로 적당하다. 발판 옆에 붙어 있는 페달을 열심히 구르면 조금 더 먼 거리를 달릴 수 있다. 사실 페달과 최고 속도 25km/h는 현지 법규를 피해 자동차, 원동기 면허 없이 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꼼수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니우의 다른 전기 스쿠터와 마찬가지로 무선 펌웨어 업데이트, 도난 방지, GPS 추적, 운행 데이터 등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 앱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바 C0의 현지 판매 가격은 3,399위안(약 62만원)으로 글로벌 출시 일정과 가격은 확정되지 않았다.

남자도 작고 예쁜 스쿠터가 필요하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