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가전 박람회 ‘CES 2018’에서 호평을 받았던 히트웍스의 배관 없는 식기세척기 ‘테트라(Tetra)’ 사전 예약이 시작됐다. 급수/배수 배관 작업 없이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편의성이 장점이다. 44 x 43 x 40cm, 11.3kg으로 큰 공간을 차지하지 않으니 자리를 옮기는 것도 수월하다.

3리터 물통에 직접 물을 채워주고 세척과 건조 과정이 끝나면 오염수 통을 비워주면 된다. 프린터 잉크 토너를 교체하듯 농축 세제 카트리지를 사용한다. 일반 식기 세척을 위한 스탠더드 모드, 가벼운 세척을 위한 에코 모드, 유리잔처럼 깨지기 쉬운 식기를 위한 젠틀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일반 식기세척기에서는 녹거나 변형될 수 있는 플라스틱 식기, 젖병을 세척하기 위한 모드도 있다. 과일, 야채 같은 음식 세척도 가능하다.

일반 식기세척기가 금속 가열 파이프를 사용하는 것과 달리 전자레인지처럼 마이크로웨이브로 물을 가열하는 방식이라 효율적인 온도 유지도 강점이다.

모드별 최적의 세척을 위해 자동 조절되는 세제 카트리지는 떨어지기 전 미리 알림으로 주문 시기를 알려준다. 세제, 전기 사용량을 줄일 수 있고 가정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가격은 499달러(약 57만원)다. 사전 예약 시 100달러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세제 카트리지는 6달러(약 6천700원)로 20-25회 사용할 수 있다. 테트라 식기세척기는 2022년 5월 배송이 시작된다.

남자들이 주방을 혁신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