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이나 바캉스 등 야외에서 활동할 때 유독 걱정되는 점이 바로 도난과 파손 우려가 있는 귀중품이죠. 라이프팟(LifePod)은 카드, 현금, 차키, 스마트폰, 여권 같은 물품을 안전하게 보관하는 동시에 외부 환경을 고려한 휴대용 금고입니다.

금고 제작 브랜드 Vaulteksafe에서 만든 라이프팟은 약 8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터치 키패드 방식의 4-8자리 비밀번호 설정이 가능하며 9V 알카라인 건전지로 약 1년 동안 별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USB 단자를 갖춰 배터리 방전 시 백업 파워 충전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방수, 방진 기능의 재질로 제작됐을 뿐만 아니라 물에 빠졌을 때 둥둥 떠오르기 때문에 자칫 고장 우려가 있는 디지털 기기 등을 안전하게 보관하기에 용이하겠네요. 라이프팟을 스틸 케이블과 외부와 연결해 고정할 수 있으며 내부는 폭신한 폼 재질로 이뤄져 외부 충격에 귀중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TSA 가이드를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야 하는 해외여행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여행뿐만 아니라 각종 비즈니스 출장 등에 귀중한 기밀문서나 외부 저장 장치 등을 보관해서 이동하기에도 안성맞춤이겠네요.

물품 정리함, 보관함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미니 금고인 셈이죠. 라이프팟 가격은 크기와 구성에 따라 상이하며 시작가는 109.99달러(약 13만원)입니다.

내 귀중품을 위한 요새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