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지난 2012년 야심 차게 ‘구글 글래스’를 선보였었습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과 불분명한 활용도로 소비자는 물론 개발자들에게 조차 외면 받아 결국 지난 1월 판매가 중단됐었죠. 하지만 구글은 포기를 모르는 회사인가 봅니다. 조만간 새로운 구글 글래스를 공개할 거라는 소식이 전해졌네요.

Gglass2

월스트리트저널이 구글의 협력사인 이탈리아 안경 제조사, 룩소티카(Luxottica) CEO의 말을 인용해서 구글 글래스의 새로운 버전이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지난 달에 구글 회장인 에릭 슈미트가 구글 글래스 프로젝트를 아직 포기하기 않고 개발하고 있다고 전했는데 그 말이 사실이었나 보네요.

보도에 따르면 룩소티카는 2014년 5월부터 구글 글래스 프레임을 개발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버전의 발매일 등 자세한 내용은 언급되지 않았습니다만 구글이 정말 포기하지 않고 새롭게 구글 글래스를 출시한다는 사실이 흥미롭습니다.

Gglass1

구글의 대변인도 룩쏘티카와 구글 글래스의 차기 모델을 개발 중이란 사실은 인정했지만 자세한 사항들은 말할 수 없다며 밝히지 않았습니다. 지난번의 실패를 딛고 새롭게 시작하는 구글 글래스가 과연 지난번과는 다른 모습을 보일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다만 구글 글래스가 안경인만큼 안경처럼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