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곳곳에서 흔히 보이는 전동 킥보드에 이어 요즘 전동 스케이트보드의 관심도 심상치 않습니다. 전동 스케이트보드 전문 브랜드로 알려진 ‘이볼브 스케이트보드(Evolve Skateboards)’의 제품을 보면 더욱 그렇죠.

이볼브 스케이트보드는 모터로 작동하는 스케이트보드의 활용도를 다각화시켜 단순히 아스팔트를 포함한 다양한 지형에서 스케이트 보딩을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체 파워가 생긴 만큼 오르막길이나 산길 등 매끄럽지 않은 길에서 특별한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죠. 장착된 휠 디자인에 따라 포장된 길에서 이용 가능한 스트리트(Street), 오프로드까지 포함해 모든 지형에서 이용 가능한 올 터레인(All Terrain)으로 구분됩니다.

리모트 컨트롤을 통해 직관적으로 속도 제어가 가능하며 사용 소재에 따라 카본(Carbon)과 뱀부(Bamboo)로 모델이 구분됩니다. 두 모델 모두 하단 LED 램프가 내장되어 있어 안전 효과가 있는 동시에 전용 앱을 사용해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죠.

최근 출시된 Hadean 카본 올 터레인 모델 기준 듀얼 3천W 등급 모터와 사용자 지정 50V 듀얼 모터 드라이버가 지원됩니다.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전용 앱으로 가속도 곡선 역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죠. 43.2V, 16Ah 배터리는 3시간30분-4시간 충전으로 최대 40km 주행 가능하며 최고 속도는 시속 42km입니다.

포장된 길이나 제작된 슬로프에서만 뽐낼 수 있었던 스케이트보드가 새로운 시대를 만나 익스트림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가져다주는 아이템으로 발전했네요. 이볼브 스케이트보드 가격은 Hadean 카본 올 터레인 모델 기준 2천899달러(약 334만원)입니다.

스케이트보드도 전동의 시대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