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포트나이트> 개발사이자 언리얼 엔진을 배포하는 에픽게임즈가 개발자들이 게임에 적용할 수 있는 크로스 플랫폼 음성 채팅 도구와 치트 방지 도구를 무료로 제공한다. 모든 게임 엔진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윈도우, 맥, 리눅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닌텐도 스위치, iOS, 안드로이드까지 주요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을 출시, 운영, 배포할 수 있도록 에픽 온라인 서비스 일부로 무료 제공된다.

음성 채팅 서비스는 게임 대기실, 게임 중 일대일/단체 채팅을 모두 지원하고 에픽게임즈 백엔드 서버를 통해 모든 게임 플랫폼과 호환된다. 이 기술은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인기 게임 <포트나이트>에 우선 적용돼 검증됐으며 수백만 명의 게임 사용자를 동시 지원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게임 내 다양한 부정 아이템 사용과 부정행위 근절을 위한 ‘이지 안티 치트(Easy Anti-Cheat)’기능도 무료다. 전에는 개발자가 치트 방지 도구를 직접 구현하거나 외부 기술을 유료로 도입해야 했는데 이제는 공짜로 구현이 가능해졌다.

​에픽게임즈는 더 많은 개발자를 유치할 수 있고 개발자는 개발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모두에게 득이 되는 바람직한 움직임이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