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미는 위험합니다. 고온을 이용하는 제품이라서 항상 사고의 위험에 노출돼 있죠. 기존의 다리미보다 조금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리미가 나왔습니다.

smart-i1

이름은 스마트 다리미(Smart Iron)입니다. 이름이 심플해서 좋네요. 하지만 생긴 것은 그냥 다리미입니다. 특별한 게 없죠. 딱 한 가지 특징이 있는데 바로 블루투스를 사용한다는 겁니다. 블루투스를 사용해서 조금 더 안전하게 다리미를 사용하자는 콘셉트인 거죠.

smart i3

스마트 다리미는 혼자 있는 것을 못 견딥니다. 그래서 방치하면 자신을 방치했다고 알리죠. 다리미를 쓰다가 다른 일로 다리미를 잊어먹지는 않겠네요. 다리미를 옷 위에 얹어 놓고 다른 일을 하다가 옷을 태울 일은 없습니다. 경고 멘트는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주변에 잔소리가 심한 사람의 목소리를 녹음해 두면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smart i4

원격으로 온도 제어도 가능합니다. 다리미를 사용하다가 다른 할 일이 생각났을 때 이용하면 되겠네요. 그냥 다리미로 가서 꺼버리면 되지 않을까요? 다리미를 원격제어 해야 할 만큼 집이 크다면 유용할 것도 같습니다. 없는 것보다는 있는 게 좋겠죠. 하지만 이 정도로 스마트라는 이름을 붙이기는 좀 아쉽네요.

smart i2

스마트 다리미는 지금 인디고고에서 펀딩 중입니다. 가격은 29달러(약 3만 원)이네요. 배송은 8월입니다. 가격은 그리 비싼 편이 아니지만 그냥 일단 집에 있는 다리미부터 잘 사용해야겠습니다.

참고 링크 : 인디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