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들도 음성 SNS 서비스에 관심을 갖는 걸까요? 카카오가 음성 SNS를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 오디오 룸’을 비롯해 트위터 ‘스페이스’까지 최근 클럽하우스를 본뜬 음성 SNS가 인기를 끌면서 내로라하는 글로벌 테크기업이 앞다퉈 음성 커뮤니티 기능 및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죠. ‘음성’이 트렌드가 되자 카카오 역시 그 흐름을 노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올해 안으로 클럽하우스와 비슷한 SNS ‘사운드K(가칭)’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클럽하우스처럼 초대장이 필요한 방식은 아니며 안드로이드와 iOS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사회자와 연사, 청중으로 구성된 방에 입장하면 참석자들이 라디오를 듣는 형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음성 SNS가 대세이긴 하네요. 국내판 음성 SNS가 과연 어떤 반응을 불러올지도 궁금해집니다. 카카오 사운드K 출시 일정은 미정입니다.

과연 흥할 것인가...?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