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을 마무리하는 늦은 밤 숙면, 심신 안정을 위해 인센스 향을 피우거나 조용한 음악으로 명상을 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죠. 불면증 혹은 수면 장애로 고생하는 이들을 위해 고안된 제품을 소개합니다.

‘아로메오 센스(AROMEO Sense)’는 빛과 사운드, 그리고 향으로 수면 스트레스를 줄이고 집중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스마트 디퓨저입니다. 아로마 향을 배출하는 본체와 이를 둘러싼 LED 링의 구조네요.

본체 앞면에 있는 세 개의 버튼을 통해 포커스 모듈, 릴랙스 모듈, 슬립 모듈 세 가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 모듈 목적에 맞게 LED 조명 색상이 변화하는 것이 특징이죠. LED 조명은 20가지 기본 컬러에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며 전용 앱을 통해 컬러 애니메이션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본체 내부에 장착 및 교체가 가능한 충전용 아로마 키트는 총 세 가지 향으로 각 모듈에 따라 아로마 향의 배합도 달리해 배출된다고 하네요. 아로마 역시 전용 앱으로 원하는 비율의 배합이 가능하며 디퓨저 농도는 3단계 설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운드 테라피는 아쉽지만 스피커 내장이 아니기에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감상하는 방식입니다. 숲, 호수 등 심신 안정을 위해 자연의 소리들이 포함되어 있어 그때그때 마음에 드는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 인센스나 디퓨저를 즐겨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인 제품이 될 수 있겠네요. 아로메오 센스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생산 중이며 6월 배송이 목표입니다, 가격은 베이직 팩 기준 199달러(약 23만원)이고, 현재 진행 중인 프리오더 가격은 119달러(약 14만원)입니다.

디퓨저도 IoT 시대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