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스피커를 에어플레이2 지원 스마트 스피커로 변신시키는 ‘벨킨 사운드프로 커넥트 오디오(SoundForm Connect Audio)’ 동글이 나왔다. 3.5mm 오디오잭, 옵티컬 단자를 갖춘 스피커와 호환된다. 아이폰, 아이패드, 맥과 함께 애플뮤직을 즐겨 감상한다면 제법 구미 당기는 물건이다.

​애플 에어플레이는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애플 생태계를 이루는 기기의 화면 내지 음악, 동영상을 스피커, TV에서 재생되는 아주 멋진 기능이다. iOS 기기에서 콘텐츠를 쏘면 곧바로 음악, 동영상이 스피커, TV에서 재생되는 식이다.

벨킨 사운드프로 커넥트 오디오는 USB 타입C 단자로 전원이 공급되고 3.5mm 오디오잭 또는 옵티컬 케이블을 연결하면 준비는 끝난다. 문제는 99달러(약 11만원)의 살짝 부담되는 가격이다. 유사한 기능의 지금은 단종된 구글 크롬캐스트가 35달러(약 4만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특히 그렇다.

| 심포니스크

스마트 스피커 브랜드 소노스와 이케아가 협업한 스피커 ‘심포니스크’가 동일한 99달러에 에어플레이2를 지원한다는 사실에서도 에어플레이2 동글에 투자하는 비용치고는 만만치 않다. 단, 이 정도 가격은 상쇄할만한 고가의 스피커가 집에서 쉬고 있다면 충분히 고려해봄 직하다.

​벨킨 사운드프로 커넥트 오디오는 벨킨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고 6월에 출시된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