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의 다양한 일렉 기타 액세서리를 선보인 무어 오디오(Mooer Audio)가 일렉 기타에 126개 기타 이펙트, 40가지 드럼 머신 프리셋, 80초 루퍼(looper), 메트로놈 기능을 탑재한 ‘무어 인텔리전트 기타 GTRS S800’을 준비하고 있다. 디지털오디오프로세서(DSP)가 통합된 슈퍼 노브(Super Knob) 스마트 컨트롤러가 내장된다. 힘들고 복잡하게 드럼 머신, 이펙터, 루퍼를 들고 다니고 연결하지 않아도 기타 하나만 있으면 ‘원맨’ 밴드가 될 수 있는 신박한 제품이다.

몇 개의 노브가 보이는데 현재 이 모든 기능을 어떻게 조작하는지는 아직 알 수 없다. GTRS 전용 모바일 앱과 GWF4 무선 풋 스위치를 통해 새로운 프리셋 추가, 편집, 저장하는 확장 기능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와 iOS를 지원하고 블루투스 5.0, USB 타입C 충전, 10시간 수명의 4천mAh 배터리, 대기시간 15시간 사양의 나만의 음악 세계를 즐기고 싶거나 함께할 친구가 없지만 밴드를 하고 싶은 고독한 기타리스트에게 완벽한 제품이다. 무어 오디오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곧 모금을 시작할 계획이다. 빈티지 화이트, 쉘 핑크, 서프 그린, 소닉 블루 등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무어 오디오는 가성비로 유명하지만 이번에는 일반 일렉 기타보다는 조금 더 높은 가격일 것으로 예상된다. 드럼 머신, 이펙터, 루퍼를 사지 않아도 되고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납득할 만한 가격이길 기대한다.

탐욕스런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