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VR)의 환경도 점점 더 쾌적해지네요. VR 전문기업 HTC가 두 가지의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바이브 프로 2(VIVE Pro 2)는 바이브 프로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5K 해상도와 120도의 더 넓어진 시야각, 120Hz 재생률로 직전 모델보다 더 선명하고도 자연스러운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특히 다양한 머리 크기와 시력 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조절 가능한 인체공학적 디자인의 헤드셋으로 안경을 쓰는 사람들도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는 설명입니다. 눈동자 중심 사이 간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찾아주기 때문에 눈의 피로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바이브 포커스 3(VIVE Focus 3)는 설계와 전시, 시뮬레이션 등 비즈니스 협업에 최적화된 VR 헤드셋입니다. HTC 독립형 헤드셋인 포커스 플러스의 업그레이드 제품이죠. 역시 5K 해상도와 120도 시야각을 지원하며 90Hz 재생률로 보다 매끄러운 화면 연출이 가능합니다. 헤드셋 쿠션은 탈부착이 가능해 여러 사람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제는 단순히 엔터테인먼트뿐만 아니라 업무 환경에서도 VR 활용 분야는 점차 확장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네요. 바이브 프로 2 가격은 현재 프리 오더 기준 104만원이며 바이브 포커스 3는 153만원입니다.

은근히 치열한 VR 시장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