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 시장의 전쟁이 시작됐습니다. 얼마 전 애플워치가 출시된 가운데 이에 질세라 LG가 세 번째 스마트워치이자 두 번째 원형 스마트워치인 ‘LG워치 어베인’을 출시했습니다.

lg urbane1LG워치 어베인은 지난 3월 MWC 2015에서 ‘최고의 스마트워치상’ 4관왕을 수상한 적이 있는 제품입니다. 물론 애플워치가 공식 출시되기 전이었죠. 가장 눈에 띄는 건 디자인이 아닐까 합니다. 애플워치와 다르게 원형으로 디자인 되었거든요. 일반 시계와 유사해 차고 다니기에 무난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실제로 폰아레나에서 실시했던 애플워치와의 디자인 선호도 조사 대결에서도 압승한 적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애플워치가 공식 출시되기 전이었죠.

lg urbane2

크기는 45.5×52.2×10.9mm로 여성이 차기에는 조금 커 보입니다. 색상은 골드와 실버가 있고 표준 스트랩을 사용해서 일반 시계용 스트랩으로 교체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좋아 보이는 군요.

lg urbane3

OS는 최신 버전의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 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 기능을 지원하는데 스마트폰과의 거리가 멀어져도 와이파이 범위 안에만 있으면 연결이 끊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배터리는 700mAh로 하루 정도는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lg urbane4

LG워치 어베인은 이통 3사에서 모두 출시되고, 독특하게 시계 전문 유통 업체인 스타럭스를 통해 주요 백화점에서도 판매한다고 합니다. 가격은 39만 6천원입니다.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