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앱이 애플워치 QR체크인을 포함한 ‘동네 가게 주문’, ‘편의점 결제’, ‘학생증/자격증 확인’ 같은 일상적인 생활 디지털 도구를 한데 묶은 ‘Na.’ 서비스 중심으로 개편됐습니다. Na.는 네이버앱 업데이트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데요.

지난 15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네이버앱 업데이트는 애플 iOS의 경우 오늘(19일) 완료됐습니다.

새 네이버앱 첫 화면을 위에서 아래로 당기거나, 화면 상단 ‘Na.’ 혹은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QR체크인, 편의점 결제, 동네 가게 주문, 학생증 인증 등의 디지털 도구들이 일렬로 표시됩니다. 각종 포인트 카드의 포인트 적립 확인이 가능하며 곧 어학 성적 증명서, 대학 졸업 및 재직 증명서도 여기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게 네이버의 계획입니다.

애플워치 사용자라면 특히 QR체크인이 유용한 업데이트입니다. (아이폰→워치 앱으로 이동해 시계 페이스에 ‘네이버’를 추가하면) 애플워치 화면에 QR코드가 뜨고 빠른 체크인이 가능하겠죠. 현재 지역 날씨와 미세 먼지, 초미세먼지, 자외선 지수, 그리고 시간대별 날씨도 확인할 수 있고요.

새 네이버앱의 ‘그린닷’은 인공지능(AI) 도구 중심으로 손봤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파파고, QR바코드, 쇼핑렌즈가 ‘그린닷’으로 들어왔습니다. 네이버앱과 PC 웨일 브라우저와의 연동도 강화됩니다. 네이버앱 하단 툴바 또는 공유하기 화면에서 ‘PC 웨일로 보내기’를 선택하면 네이버앱에서 보고 있던 모바일 웹페이지, 이미지, 영상 콘텐츠를 PC웨일 브라우저에서 그대로 이어 볼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새 능력치 추가
이상우
기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