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고사양화되는 모바일 기기를 빠른 속도로 충전 하려니 충전기 몸집도 비례해 점점 커지고 있다. 질화 갈륨(GaN) 충전기는 이 흐름을 깨는 직은 변화다. 몸집은 작은데 출력은 강력하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30W 충전기 ‘AOHi MAGCUBE 30W’는 더 작고 가벼운 충전기를 원하는 우리의 욕심을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AOHi는 2004년 설립된 충전기 전문 제조 업체다. 샤오미, 에이수스, DJI, 노키아, 벨킨 등에 충전기를 공급한다.

USB 타입C 단일 단자의 제품 무게는 42g에 불과하다. 크기(28 x 28 x 32mm)는 에어팟 프로 케이스보다 작다. 이 정도면 가방이 아니라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 있다. 정밀한 다이아몬드 패턴의 표면과 금속 라운딩의 충전 단자는 내구성을 높아는 설계다.

최대 출력은 30W이고 PD(Power Delivery) 2.0, 3.0, PPS, 애플 2.4, BC 1.2, 퀄컴 퀵차지 2.0, 3.0, 4.0+ 등 다양한 충전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노트북, 닌텐도 스위치를 충전할 수 있고 무선 이어폰, 스마트워치, 피트니스 밴드 같은 소형 기기 충전을 위한 미세 전류 제어 등 능력이 다재다능하다. 충전 단자 위 LED는 고속 충전 노란색, 표준 충전 파란색, 미세 전류 충전은 녹색으로 각각 표시된다.

가격은 199위안(약 3만4천원)이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30W 충전기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