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이 고속, 고감도, 고신뢰성 콘셉트의 풀프레임 미러리스 ‘EOS R3’를 개발한다는 소식입니다.

시리즈 최초의 풀 사이즈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를 탑재하고 캐논 디지털 카메라로는 처음으로 시선 제어 기능도 지원합니다.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해 AF 포인트 전환 속도를 빠르게 하죠. 전자 셔터 시 최대 초당 약 30매 고속 연속 촬영과 사람의 머리, 눈, 상체 감지하는 AF도 갖춥니다.

캐논 설명에 따르면 EOS R3는 스틸 이미지와 동영상은 물론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에서도 최고의 퀄리티 제공이 목표입니다. 새로 개발한 35mm 풀 사이즈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를 탑재한 최초의 EOS 시리즈 카메라가 되는데요. 센서의 향상된 리드아웃 속도와 영상 처리엔진 디직X(DIGIC X)가 합을 이뤄 (전자식 셔터 기준) 초당 최대 30장 연사 촬영이 됩니다. 전자식 셔터는 이미지 왜곡을 줄이고 실내, 야간 등 저조도 환경에서 노이즈를 줄여 움직이는 피사체의 정확한 포착이 가능하다는 게 캐논의 설명입니다.

딥러닝 기술로 듀얼 픽셀 CMOS AF 성능을 개선합니다. 사람의 머리, 눈 감지 능력을 높이고 상체 감지도 됩니다. 인물 촬영이나 스포츠 같은 움직임 많은 장면 촬영도 문제없겠죠. 피사체 유형을 감지하는 기능도 개발 중이라고 하네요.

EOS R3는 캐논 디지털카메라 최초로 시선 제어 기능(eye control function)을 탑재하는데요. 스틸 촬영 시 뷰 파인더가 사용자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해 AF 프레임 위치를 조작하는 기능이죠. 기존 멀티 컨트롤러를 사용한 피사체 초점 전환보다 빠르다는 게 강점입니다.

EOS-1D 시리즈와 동급 수준의 방진방적 성능, 세로 그립 일체형 바디,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MFT(Mobile File Transfer)을 지원하며 스마트폰을 통한 사진, 영상 업로드도 됩니다.

출시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캐논의 미래 병기
이상우
기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