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카피캣으로 유명한 샤오미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재미있는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티저 이미지는 총 5장인데 신제품에 대한 자신감과 애플에 대한 비아냥도 함께 있습니다.

x-a1

첫 번째 이미지에는 2장의 모나리자가 있네요. 한 장은 흐릿하고 한 장은 선명합니다. 2개가 똑같이 보이냐고 물어보는데 이번 신제품에 고화소의 카메라나 고해상도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고 말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x-a2

두 번째 이미지는 계란입니다. 하나의 계란은 작고 하나의 계란은 크네요. 배터리 용량이 크다고 크기가 큰 폰이냐고 물어보는데, 이번 신제품이 배터리 용량은 커졌지만 크기는 많이 커지지 않았다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x-a3

세 번째 이미지에는 칠판이 있습니다. 하나는 낙서 수준의 단순한 그림이고 하나는 피보나치 수열 이미지입니다. 동일하게 만들어졌냐고 물어보는데 이번 신제품이 디자인이나 스펙이 우수하다고 말하고 싶은 게 아닐까 생각되네요.

x-a5

네 번째 이미지에는 선인장이 놓여있는 돌바닥과 잔디가 깔린 바닥이 있네요. 느낌이 같으냐고 물어보는데 이건 뭘까요? 이번 신제품의 터치감이 타사 제품보다 부드럽다는걸 말하려는게 아닐까요?

x-a6

마지막 이미지에는 농구공을 쥔 손과 야구공처럼 보이는 공을 쥔 손이 보입니다. 잘 잡을 수 있냐고 물어보는데 아마도 신제품의 그립감을 두고 하는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x-a7

광고 이미지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모두 다 ‘i DISAGREES(나는 동의할 수 없다)’라는 문장이 들어갔다는 거죠. 문장의 첫 단어는 대문자로 쓰는 게 맞을 텐데 굳이 소문자로 적은 게 재미있습니다. 애플의 i라면 조금 뻔뻔하게 보이기도 하고 왠지 안쓰럽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신제품 발표 행사 포스터에 ‘i IS COMING’이라 되어 있어 단지 출시를 앞두고 Mi4i의 i일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조금 맥 빠지네요. 발표 행사 포스터에서도 애플이 느껴지는 건 기분 탓일까요?

x-a4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겁습니다. 대부분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는데요. 일부는’i DISAGREES’에서 S를 빼야 한다면서 문법을 지적하기도 했습니다. 과연 샤오미는 4월 23일에 어떤 신제품을 내놓을까요? 이번에도 이전과 같은 카피캣의 모습을 보일까요? 만약 그렇다면 모두다 agree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참고 링크 : 샤오미 공식 트위터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
얼리어답터 스토어
지금 바로 구매하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