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을 오랫동안 사용하다 안드로이드폰으로 갈아탈까도 생각해 보지만 두려움이 앞선다. 서로 다른 생태계에 적응하려면 며칠은 스트레스에 시달려야 한다. 삼성이 나름 해법을 제시했다. 기기 변경을 두려워하는 사용자를 위해 갤럭시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웹앱 ‘i테스트(iTest)’를 공개했다.

아이폰 브라우저 사파리에서 i테스트 사이트(itest.nz)에 접속하고 ‘홈 화면에 추가’하기를 누르거나 PC 브라우저에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나타나는 QR 코드를 스캔하면 아이폰 홈 화면에 i테스트 아이콘이 생성된다.

​i테스트 아이콘을 터치하면 등장하는 삼성 갤럭시폰 메인 화면에 갤럭시 스토어, 갤러리, 이메일, 삼성 헬스, 갤럭시 테마, 전화, 문자, 카메라, 설정 등이 보인다. 이 앱을 통해 안드로이드폰 조작 방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고 삼성이 제공하는 앱도 살펴볼 수 있다. 물론 모든 기능이 작동되는 것은 아니다. 살짝 맛보기 정도의 체험 수준이다.

아이폰 사용자를 갤럭시폰으로 유도하는 훌륭한 마케팅이다. 아이폰에서 퇴출당한 게임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갤럭시 버즈 이어폰, 갤럭시 스마트워치를 보여주는 자사 제품 광고로도 활용한다. 영문이지만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으로 기기 변경을 고민하고 있다면 한 번쯤 둘러보면 도움이 될 듯하다.

슬기로운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