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1에서 게이밍 브랜드 레이저가 공개한 RGB 스마트 마스크를 기억하시나요? 당시 의학 승인은 받지 못한 상황이어서 대다수 사람들은 콘셉트 디자인으로 멈출 거라 예상했는데요. 최근 레이저가 공식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프로젝트 헤이즐’은 제조사가 세상에서 가장 스마트한 마스크라고 강조합니다. 반투명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돼 충격에 강하며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입 모양을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죠.

입이 닿는 내부는 실리콘 가드로 공기가 새어들어오지 않도록 고안됐습니다. 마스크 양쪽 통풍구에는 N95 등급의 필터가 장착되고 필터 교체 역시 가능합니다. 소형 마이크와 앰프도 내장돼 마스크에 막힌 음성을 증폭시켜 원활한 대화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프로젝트 헤이즐은 UV 소독이 가능한 전용 케이스도 함께 구성됩니다. 전용 케이스에 마스크를 채워두는 동안 박테리아 살균뿐만 아니라 무선 충전 기능으로 마스크 배터리를 관리해 주는 역할도 하죠.

약 1680만개의 색상 중 원하는 컬러를 선택해 라이트닝 효과를 낼 수 있는 크로마 RGB 라이트 기술이 적용됩니다. 마스크 때문에 얼굴이 가려져도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최적의 기능이 되겠네요.

프로젝트 헤이즐 마스크의 정확한 출시 일정과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스마트한 마스크의 탄생이 과연 어떤 반응을 불러오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이제는 마스크도 충전하는 시대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