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삶과 환경을 보호하려는 채식 열풍이 전 세계적으로 불고 있죠. 국내서도 비건 트렌드에 맞춰 대체육을 활용한 식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스타벅스가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상품을 선보였네요.

스타벅스는 지난달 25일 플랜트 베이스드 푸드(Plant based food)를 출시했습니다. 올리브 치아바타 안에 두부 크럼블을 넣은 비건 샌드위치 ‘스위 칠리 올리브 치아바타’, 두유와 다크초콜릿, 라즈베리 잼이 들어간 비건 케이크 ‘진한 초콜릿 퍼지 케이크’, 대체육 미트를 넣은 ‘멕시칸 라이스 브리또’, 유기농 밀가루와 유기농 설탕과 감자로 만든 비건 베이글 ‘리얼 감자 베이글’ 4종의 베이커리입니다.

플랜트 베이스드 푸드는 계란과 우유, 버터 없이 오직 식물성 원재료로 맛을 낸 것이 큰 특징이죠. 동물성 성분을 사용하지 않아 동물에서 유래하는 탄소 배출량을 줄여 지구 환경에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된 메뉴라고 하네요.

국내에서도 비건 열풍이 점차 확산되면서 식물성 푸드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기업들의 마케팅 전략을 더욱 체감하게 되네요. 플랜트 베이스드 푸드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맛이 궁금해지는 비건 푸드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