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도 트루스팀으로 총 20종의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한다.”

LG전자 스팀 식기세척기의 탁월한 오염원 제거 능력이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 3곳에서 인증 받았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기능이 있는 디오스 식기세척기 스팀(DFB22S)은 최근 국제공인시험인증기관인 인터텍,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 세계김치연구소가 진행한 표준코스에 고온 살균·스팀 옵션을 선택해 실험한 결과 업계에서 가장 많은 총 20종의 세균 및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식중독 원인균 외에 폐렴, 이질 등 세균성 질병과 다양한 감염을 유발할 수 있는 병원성 세균 및 바이러스 8종을 스팀 식기세척기가 99.999% 제거한 시험결과도 추가 확보했다.

LG 스팀 식기세척기는 황색포도상구균, 장염비브리오균, 살모넬라, 노로바이러스, 장관출혈성대장균(O157:H7), 클로스트리디움 퍼프린젠스 등 식중독을 일으키는 대표 원인 세균 및 바이러스 6종(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기준)을 비롯한 식중독 원인균 총 12종을 99.999% 제거하는 성능을 입증한 바 있다. 이 회사는 또 부산대학교 감각과학연구실 이지현 교수팀과 함께 스팀 식기세척기의 세척력이 손설거지보다 약 26% 더 뛰어남을 입증하기도 했다.

LG 스팀 식기세척기는 단독 설치 모델인 프리스탠딩 또는 대부분의 걸레받이를 절단하지 않고 설치 가능한 빌트인 모델을 택할 수 있다. 디오스 브랜드뿐만 아니라 네이처 베이지, 솔리드 그린, 솔리드 실버 등 공간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색상의 오브제 컬렉션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살균 성능은 99%와 99.999%의 차이가 큽니다.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