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원이 다른 편의성과 디자인, 기능을 갖춰 고객 삶의 질을 높인다.”

국내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리드하는 LG전자가 ‘코드제로 A9S 씽큐’ 2021년형 모델을 공개했다. 신형의 핵심은 올인원타워다.

신개념 청소기 거치대인 올인원타워는 청소기 보관과 충전뿐만 아니라 먼지통 비움까지 한번에 할 수 있다. 사용자가 따로 먼지통을 분리하지 않는 청소기를 그냥 올인원타워에 거치한 후 먼지 비움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비워준다. 먼지 비움 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매번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청소기를 거치하는 순간 알아서 먼지통을 비운다. 2021년형 코드제로 A9S 씽큐의 최애 포인트다.

배출된 먼지는 올인원타워 내부 전용 먼지봉투에 담긴다. 먼지 봉투 용량은 2.5리터다. 일반 가정은 3개월 단위로 교체해 주면 된다. 청소기 상단 조작부에서 먼지비움 작동 상태, 먼지봉투 교체 알림, 배터리 충전 상태 등을 확인하고 때가 되면 교체하는 식이다.

올인원타워는 자주 사용하는 액세서리 보관 기능도 한다. 틈새 흡입구, 다용도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침구 흡입구 등 3종과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등 2종은 각각 올인원타워 내부와 외부에 거치할 수 있다.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 모두 되고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이 적용돼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마르지 않도록 해존다. 바닥 재질에 따라 정지, 1단계, 2단계 등 총 3단계로 물 공급량도 선택할 수 있다. 탈부착 방식의 대용량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표준 모드에서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에 달한다.

2021년형 코드제로 A9S 씽큐는 카밍 베이지, 카밍 그린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했으며 가격은 출하가 기준 153만원이다. 아이언그레이, 빈티지와인, 판타지실버, 블랙 4가지 색상 모델도 곧 출시될 예정이다.

2021년형 무선 청소기
이상우
기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