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브랜드가 아닙니다. BHC는 2015년 설립된 캐나다 조립식 오두막 제작 업체 ‘the Backcountry Hut Company’의 약자죠. BHC ‘시스템(System)’ 시리즈는 야외에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아늑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고안된 조립식 오두막 키트입니다.

BHC가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시스템S(System S)’는 북유럽식 사우나를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전원생활의 로망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프라이빗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셈이죠. 사우나의 한 면 전체는 이중창으로 제작돼 사우나를 하면서 바깥 풍경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8피트(약 2.5m) X 10피트(약 3m) 크기로 아담한 박스 모양의 시스템S는 전기 사우나 시스템 ‘타일로 센스 퓨어 8 히터(Tylo Sense pure 8 heater)’가 장착됩니다. 최대 6명의 성인이 앉아서 사우나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있고 사우나 내부와 벤치 아래에는 LED 간접등이 매립돼 공간을 밝혀준다고 하네요. 기존 시스템 오두막 키트가 조립식인 반면 신제품은 바로 전기 연결이 가능하도록 조립이 완성된 상태로 배송됩니다.

찜질방조차 쉽게 가기 힘든 요즘 프라이빗 사우나라니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오네요. 2021년 한정 제품으로 출시된 시스템S 가격은 4만 캐나다 달러(약 3천5백만원)이며 현재 캐나다 온타리오주와 퀘벡주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찜질방과 사우나는 언제쯤 갈 수 있을까요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