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하랴, 홍보하랴, G4로 바쁜 LG가 2015년 첫 보급형 스마트폰, 볼트(Volt)를 출시했습니다. 지난 2월에 MWC 2015에서 공개했던 4종을 공개했었는데 그 중 스피릿(Spirit)과 동일한 모델입니다.

lg volt2

가장 큰 특징은 곡면 디자인입니다. 올해 초에 출시한 G플렉스2 보다는 덜 하지만 디자인뿐만 아니라 화면도 곡면입니다. 덕분에 그립감이 향상 됐다고 하는데요. 인셀터치(In-cell Touch)라는 기술을 적용해 터치감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커브드 스타일을 하나의 차별화로 두는 LG의 전략으로 보이네요.

lg volt4

스펙은 딱 보급형 스펙입니다. 4.7인치 HD 해상도의 IPS 디스플레이, 1.2GHz 쿼드코어 CPU와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전면 카메라는 100만 화소입니다. 또 1GB RAM을 탑재했고 8GB 내장 메모리에 배터리 용량은 2,100mAh입니다. 내장 메모리와 배터리 용량이 많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고 배터리는 탈착식이네요. OS는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롤리팝입니다.

이외에도 셀카 촬영시 손바닥을 쥐었다 펴면 사진이 찍히는 제스처샷 기능이 있습니다. 셀카봉 열풍을 반영해서 손바닥 인식 거리를 1.5m까지 확대했다고 하네요.

색상은 티탄과 화이트가 있습니다. 티탄이 무슨 색인지 봤더니 검은색입니다. 가격은 20만원 중후반대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