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 통화’ ‘인텔리전트 ANC’ ‘더욱 강화된 기기 연결성’ ‘360도 오디오’. 갤럭시 버즈 시리즈 4번째 모델 ‘갤럭시 버스 프로’의 주요 특징이다. 오늘 출시되는 갤럭시 버즈 프로는 팬텀 블랙·팬텀 실버·팬텀 바이올렛 3가지 색상에 가격은 23만9800원이다. (※관련기사 : 갤럭시 S21 구입할 이유, 가성비?)

갤럭시 버즈 프로는 11mm 우퍼와 6.5mm 트위터를 갖춰 포괄적인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게 삼상전자의 설명이다. 힙합부터 클래식까지 장르와 상관없이 아티스트가 의도한 그대로의 음악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되는 커널형 무선 이어폰

통화 품질도 강화됐다. 3개의 마이크와 VPU(보이스 픽업 유닛)은 음성과 불필요한 소리를 분리해 최대한 선명하게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외부 마이크 중 하나는 신호 대 잡음비(SNR)가 높아 배경 소음을 효율적으로 제거하는 기능을 한다. 특히, 윈드실드 기술을 시리즈 최초로 적용해 바람이 심하게 부는 외부에서도 전에 없던 깨끗한 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무선 이어폰 중 가장 진화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도 관심의 대상이다. ANC 기능을 켜면 최대 99%까지 외부 소음을 줄여준다. 삼성전자는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검증을 받았다. 반대로,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주변 소리를 4단계로 최대 20데시벨(dB)까지 증폭해 줘 이어폰을 귀에서 빼지 않고 대화를 하거나 안내 방송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 발화를 인식해 ANC 기능과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을 자동으로 전환한다.

자동 전환은 사용자가 매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무선 이어폰을 별도로 연결할 필요를 없앤다. 돌비 헤드 트레킹 기술이 적용된 360 오디오는 영화, TV와 같은 영상 콘텐츠를 볼 때, 마치 장면 속 한가운데 있는 것과 같은 몰입감을 기대할 수 있다. 오디오 지연 시간을 줄여주는 게임 모드는 더욱 실감 나는 게임 경험을 제공한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시리즈 중 최고 수준의 방수 등급인 IPX7을 지원하고 스마트싱스 파인드를 통해 블루투스 연결이 끊겨도 각 이어버즈의 위치 확인이 된다. 완충 시 최대 8시간 작동되고 무선 충전 케이스까지 합치면 최대 28시간 재생 시간을 지원한다. ANC 기능을 켜면 각각 최대 5시간, 18시간 재생 시간을 제공한다. 퀵 충전을 지원해 5분 충전에 1시간 재생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 S21 울트라 사전 예약 후 1월28일까지 개통을 하면 갤럭시 버즈 프로와 ‘S펜’이 장착된 ‘실리콘 커버 with S펜’을 제공한다.

손은 가볍게, 귀는 이롭게 하는 무선 이어폰
이상우
기술을 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