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ugh2

터프(Tough)의 준말, TG는 올림푸스의 아웃도어 카메라 시리즈의 이름입니다. 이름처럼 터프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죠. 지샥(G-Shock) 시계를 차고 올림푸스 TG 시리즈를 들고 있으면 왠지 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오늘 올림푸스에서 새로운 TG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이제 TG 시리즈의 최신작은 ‘TG-860’입니다.

올림푸스 TG 시리즈는 꽤나 오래된 시리즈입니다. 제품 출시를 거듭하며 성능이 점점 향상되었죠. 전작 TG-850은 틸트형 액정을 탑재했고, 최상위 기종이라 불리는 TG-3은 수중 15미터 방수가 가능합니다. 신제품 TG-860은 이 두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와이파이, GPS가 추가되어 아웃도어 카메라에 걸맞은 편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Tough1

아웃도어 카메라니 우선 관련 성능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수중 15미터 방수 성능과 함께 2.1미터 높이에서의 충격 방지 성능, 영하 10도에서 작동하는 방한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 100kg 하중도 견디고 방진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다가 불시의 사고를 당하더라도 TG-860만큼은 병원에 입원하지 않아도 됩니다.

틸트형 액정이 있으니 아웃도어 스포츠를 즐기다가도 셀카를 찍어댈 수 있습니다. 액정을 90도로 세울 수 있으니 편리하겠죠? 전면에 페이스 버튼(Face Bitton)이라는 셔터까지 있어 위험천만인 상황에서도 당황하지 않고 셀카를 찍을 수 있습니다. 카라비나와 손목 스트랩이 달린 홀더 액세서리가 있어 손에 쥐고 있지 않아도 됩니다.

Tough3

1/2.3인치 1600만 화소 트루픽 VI(TruePic VI) 화상 처리 엔진과 35mm 환산 21-105mm 광각 5배 줌 렌즈를 탑재했습니다. 오렌지, 화이트, 블랙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6만 9천원입니다. 스마트폰에 방수 케이스 씌우는 게 번거롭거나 믿을 수 없는 분들이라면 다가오는 여름 전에 준비해도 좋을 것 같네요.

구매하기-미스터쿤-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