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플(Shapl)은 디자이너 아이디어를 제조 업체와 직접 연결해 주는 디자인 제조 C2M(Consumer to Manufacture) 플랫폼입니다. 실제로 샤플에 올라온 디자인이 제품으로 완성돼 인기를 끌기도 하죠.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제품을 소개합니다.

국내 제품 디자이너 아이디어로 탄생한 ‘샤플 헤어스타일러 프로’는 세계 최초 스탠드형 핸즈프리 드라이어입니다. 일자형, ㄱ자형과 ㄷ자형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 관절을 꺾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탠드에 고정시켜 두 손을 놓고 머리를 말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죠. 출근을 앞두고 바쁜 아침 특히 유용하겠네요.

샤플 헤어스타일러 프로는 머리를 말리는 용도뿐만 아니라 헤어롤 히팅 등 스타일러 기능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젖은 머리를 말리는 동시에 스타일링까지 가능해서 평소 집에서도 간편하게 헤어 세팅을 할 수 있겠네요.

BLDC 디지털 고속 모터를 장착해 11만rpm 고압 분사로 모발을 빠르게 건조합니다. LED로 필터 청소 시기를 알려주고 풍온 4단계와 풍속 3단계 조정이 가능하죠. 특히 핸즈프리 모드의 경우 제품 전용 스탠드가 아니더라도 일반 카메라 삼각대(1/4인치)와 호환되며 두 손이 자유로운 핸즈프리 모드는 반려견 목욕 후 말려주는 용도로도 안성맞춤이라고 하네요.

제품을 ㄷ자로 접으면 일반적인 드라이어보다 크기가 작아 보관에도 용이합니다. 아이디어 하나로 다수의 편리한 장점이 늘어난 셈이네요. 샤플 헤어스타일러 프로 가격은 단품 기준 15만9천원입니다.

새삼 느끼는 디자인의 힘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