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와 12 프로에 이어 프로 맥스, 미니까지 연이은 아이폰12 시리즈 출시 소식에 떠들썩한 요즘 사람들의 관심이 덜한 애플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국내에는 아직 정식 출시되지 않은 애플 홈팟 미니(Homepod mini)입니다.

3.3인치 높이의 컴팩트 디자인으로 나온 홈팟 미니는 크기는 작지만 애플 S5 칩, 360도 오디오 출력 등 커스텀 하드웨어에 향상된 소프트웨어 기술이 적목돼 파워풀한 사운드를 기대할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입니다.

홈팟 미니는 기존 홈팟과 동일하게 애플 기기와 매끄러운 연결이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입니다. 음성 인식을 통해 시리(Siri)에게 다양한 업무를 전달할 수 있죠. 다만 여전히 AUX와 블루투스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애플 기기에 국한되는 스마트 스피커로 인식된다는 사용자들의 평가는 이번에도 피해가기 어렵겠네요. 또한 한국이 1차 출시국도 아니기에 직구로 구매할 경우 영어로 음성 인식을 해야한다는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죠.

하지만 홈팟 미니는 99달러라는 착한 가격 경쟁력으로 이미 미국 내에서는 꽤나 관심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다시 경쟁이 치열해지는 스마트 스피커 시장에서 홈팟 미니가 어떤 평가를 받게될 지 궁금해지네요.

홈팟 미니 출시일은 아이폰12 프로 맥스와 아이폰12미니와 동일한 11월 13일입니다.

한국에서는 안 팔릴 걸 예상한 걸 수도…
김희정
제품을 쓰고 그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