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칫솔, 초음파 칫솔, 진동 칫솔 등 치아 케어 솔루션은 이미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고 가격도 천차만별이다. 문제는 내가 원하는 단단한 칫솔모 또는 풀사이즈가 아니거나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거다. 진동 칫솔을 쓰고 싶지만 “이거다 싶은 게” 없어 눈물을 머금고 포기했던 사람들을 위한 제품을 소개한다.

‘YDou’는 자석 힘으로 칫솔에 착 달라붙는 일반 칫솔이 진동 칫솔로 바뀌는 마법 같은 크라우드 펀딩 제품이다. 칫솔에 장착하는 밴드, 진동 모듈, 충전 독으로 구성된다.

반짝이는 보석 같은 큐브 케이스에서 진동 모듈을 분리하고 칫솔에 부착하면 끝이다. 원을 그리며 분당 2만8천번 진동하는 마일드 모드, 분당 2만1천번 진동하는 클린 모드 두 가지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한 번 충전해 10일 정도 사용할 수 있고 고리 디자인 충전 케이스는 어디든 걸어 두고 사용할 수 있다. IPX7 등급 완전 방수 기능은 습기 걱정 없이 욕실에서 사용할 수 있고 이물질이 묻으면 흐르는 물에 씻어주면 된다.

마법같은 숨겨진 기능 한 가지를 더 소개한다. 충전 케이스 뒷면에는 실리콘 돌기 1200개가 달려있다. 진동 모드를 켜고 세안할 때 사용하면 모공 속 피지를 제거하고 더 깔끔하게 닦아 낼 수 있다. 가격은 얼리버드 기준 6만5천원이다.

내 안의 쓸모없는 것, 다 씻어 낼 테야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