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손안 쏙 들어오는 크기, 흔들림 없는 영상 촬영, 1초 초간단 촬영 준비까지. 마법 같은 핸드 짐벌 카메라 ‘DJI 오즈모 포켓’이 처음 공개됐을 때 우리는 경악했다. 그리고 2년이 흘렸다. ‘DJI 오즈모 포켓2’가 세상에 공개됐다. 이번에도 역시 놀라울 뿐이다.

워낙 뛰어났던 전작과 비교되는 숙명이지만 절대 밀리지 않은 고급 하드웨어 스펙이다. 이미지 센서부터 보자. 1/1.7인치 1600만화소 CMOS 센서는 크기, 화소수 모두 확대됐다. 20mm 광각 f/1.8 렌즈는 더 넓고 더 밝은 피사체를 담을 수 있도록 개선됐다. 그럼에도 무게는 고작 1그램 무거졌을 뿐이다. 117그램이다.

4K 60fps, 풀HD 240fps, HDR 2.7K 30fps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3축 짐벌로 흔들림 없는 타임랩스, 모션 타임랩스, 하이퍼랩스, 액티브트랙커 3.0 등 우리가 알고 있는 영상 촬영 기법 거의 대부분을 경험할 수 있다.

화질만 아니라 오디오에도 신경을 썼다. 2배 늘어난 총 4개의 마이크는 카메라 움직임에 따라 소리를 추적한다. 사용자가 촬영하며 들었던 소리와 유사한 효과를 구현한다는 의미다.

미니 조종 스틱, 무선 마이크, 방수 케이스, 광각 렌즈, 조종 휠, 휴대폰 클립, 삼각대 마운트, ND필터 등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DJI 오즈모 포켓2 기본 세트는 45만3천원, 액세서리가 포함된 DJI 오즈모 포켓2 크리에이터 콤보는 63만3천원이다.

놀랍도록 강력한 초소형 촬영 머신
얼리어답터 뉴스에디터
얼리어답터 뉴스 에디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