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ilips_meet_hue_01

필립스가 스마트 램프 한 가지를 공개했습니다. 이름은 ‘휴 고(Hue Go)’이고요. 스마트폰으로 다양하게 컨트롤 할 수 있는 휴대용 램프입니다.

생긴 것은 주방에서 사용하는 보울(bowl) 같습니다. 구를 반으로 갈라놓은 느낌이죠. 폭은 120mm, 높이 70mm로 한 손으로 쥘 수 있을 만한 크기입니다. 광원은 6W LED이며 최대 밝기는 300루멘으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60W 백열등의 1/3 수준입니다.

philips_hue_go_04

사용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불빛 색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총 1600만 가지 색상 중 원하는 것을 고를 수 있습니다. 특별한 분위기를 위해 특허 받은 5가지 다이내믹 효과를 낼 수도 있다고 하네요. 또, 기상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기상 시간을 설정해두면 불빛이 서서히 밝아지면서 사용자를 깨웁니다.

philips_hue_go_03

사용시간은 조금 아쉽습니다. 가득 충전한 상태에서는 대략 3시간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1시간 30분 정도라고 하네요. 캠핑 등에서 무선으로 사용하기엔 부족하겠네요.

philips_meet_hue_02

필립스는 5월 말부터 미국 애플 스토어, 베스트 바이, 아마존 등을 통해 휴 고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격은 99.95달러, 우리돈 약 11만 원 정도 됩니다. 가정에서 사용하기엔 활용도에 비해 조금 비싼 편인 것 같고, 카페 등에서 인테리어 소품 용으로 사용하기엔 괜찮을 것 같네요.

 

참고 링크 : 테크크런치, 밋휴

구매하기-미스터쿤-06